타로카드 리딩방법
타로카드 리딩법!
크게 두가지 분류로 키워디 리딩, 이미지 리딩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어떤 것이 좋다 나쁘다가 아닌 두가지 다 해야 하는 것이라고 생각해보는데요. 타로 공부를 처음 하는 입장이시라면 이미지 리딩을 먼저 공부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책을 통하여 이미지 리딩을 읽거나, 다른 누군가에게 이야기를 듣는 것 보다 반듯이 자기 스스로 이미지를 분석하며 읽어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유는 이 카드의 이미지 리딩이 첫 경험이라면 평생에 한번 뿐이기 때문 입니다. 이미 이런 저런 키워드와 책들의 리딩 정보를 알게 되고 나면 더 이상 그 생각들이 자기 자신의 마음에서 나온 것인지, 순수한 자신의 생각인지, 다른 여러가지 정보를 통해 오염된 생각인지 알아낼 방법이 없기 때문이지요.
이미 타로를 잘 아시는 분들도 새로운 덱을 구입 하셨다면, 맨 처음 이미지 리딩을 먼저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리딩한 내용을 노트와 녹음, 녹화 등으로 기록을 남기신 후 다시 찾아본다면 도저히 생각할 수 없던 볼 것들이 많이 남겨 질 것 입니다. 이것들 모두가 새로운 지식이 되어 도움을 줄것이구요. 타로 리딩에 보편적인 해석은 있을수 있지만 정답은 없지요. 틀리지는 않을까 걱정은 하지마시구 보편적인 내용과 달라도 상관없습니다. 자신이 그 카드를 보고 난 후 생각 나고 느낀점을 기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지요.
이미지 리딩은 카드의 이미지를 보고 어떻게 보이고, 어떤 느낌이 드는지 그것을 바탕으로 타로 카드를 읽는 방법입니다. 해설서를 보면 책마다 전혀 다르게 혹은 혼합되어 설명된 경우들이 수둑한데 이미지 리딩이라는게 딱히 정석이 없기 때문입니다. 대체적으로는 4분류 중 일부 또는 전부가 있다가 볼수 있어요.
책은 묘사와 느낌이, 또는 묘사로만 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분들도 묘사를 하며 동시에 느낌을 말해도 좋으니 각각 따로 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묘사와 느낌이 하나 씩은 꼭 들어가는 것이 좀 더 좋은 리딩이 될 수 있다고 생각 되어 지네요. 단계적으로 순차적으로 해보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것 입니다. 노트에 묘사하기, 느낌읽기, 연상하기, 이야기 만들기 등 제목을 적고, 자유롭게 생각나시는데로 서술하며 적도록 합니다.
키워드 리딩은 카드를 읽는 함축적인 여러 키워드를 숙지하고, 추가적으로 실제 타로 카드에서 왜 이런 크워드가 있는지 역으로 생각 해보는 것에 있겠습니다. 키워드는 암기할 필요도 있겠지만, 단순한 암기 보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한 공부를 권장드립니다. 결국 키워드 리딩은 연상하거나 이야기 만들기 등 앞서 말씀드린 이미지 리딩의 연장선 이기도 하지요. 키워드 리딩에서 가장 중요시 여기는 것은 키워드의 맹신에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키워드가 중요한 것임에는 이견이 없지만, 키워드를 절대로 따라야 하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해서 완전 무시해서도 안됩니다! 대부분의 타로는 양면성을 가지고 있기에 끝은 또 다른 시작을 말하지요. 즉 끝이라는 키워드를 시작이라는 키워드로 다시 재해석 할 수 있게 됩니다. 키워드는 단지 가이드 라인 이라는 것을 알아두세요!